반응형
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발(칸국제광고제) 수상작들이 한국에 전시되면서 올해의 광고 트렌드를 분석하는 자료들이 있길래 요약해봅니다.
칸국제광고제는 1953년에 창설되었고 올해로 61년째
출품 부문 :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에 관련된 모든 제작물
필름 29개 부문
신문, 잡지 23개 부문
포스터 20개 부문
시상 : 필름, 인쇄, 미디어, 사이버 부문 등 총 17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 그랑프리 1점과 금사자상/은사자상/동사자상, 쇼트리스트를
선정하여 시상
SNS기반 소비자 참여형 광고
[삼성 갤럭시S4 출시 이벤트]
[Chipotle 친환경 게임 광고]
[독일 비영리기관 Misereor의 Placard를 활용한 기부]
[코카콜라 병뚜껑 활용한 홍보]
기술기반형 광고
[Nivea Kids Protection Aid]
기발한 광고들
[DHL 경쟁사에 보낸 트로이 목마]
[Skynewsarabia 영화관 광고.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.]
OOH(Out of Home)광고
(참고 : DMC리포트)
반응형
'Ad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14년 Youtube 최다 조회 광고(1~5위) (0) | 2014.12.11 |
---|---|
2014년 Youtube 최다 조회 광고(6~10위) (0) | 2014.12.11 |
Vodafone의 감동 메세지 (0) | 2014.12.08 |
Moto X Choose Choice 광고 (0) | 2014.12.07 |